INTERIOR ISSUES 인테리어이슈

이름 관리자 이메일 /
작성일 16.09.27 조회수 507
파일첨부
제목
복을 부르는 우리집 인테리어

새해 문턱을 훌쩍 넘었다. 지난해를 돌아보면 좋은 일도 있었고 나쁜 일도 있었겠지만 유독 답답하고 흉한 일만 반복되었다면 내 집 구조를 한 번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집안 물건들의 위치에 따라서 나에게 복이 따를 수도, 액이 낄 수도 있다고 하는데… 내 집을 새롭게 단장해서 복이 넘치는 한 해를 보내보자.

글/ 백경미 기자
도움말/ 동양지리학회 회장 황종찬 박사

(『돈이 들어오는 풍수 인테리어』 저자)

 

 

오랜 세월 사람들의 경험에 의해서 이루어진 풍수. 자연은 일정한 법칙을 가지고 인간에게 영향을 끼쳐왔는데 그 이치를 정리한 것이 바로 풍수지리이다. 동양지리학회 회장 황종찬 박사는 “풍수는 환경학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연과의 조화를 통해 인간의 안전과 행복을 도모하는 학문이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한다.

풍수는 조상의 묘 터를 잡는 음택 풍수와 산사람의 거처를 정하는 양택 풍수로 나뉜다. 우리가 사는 공간 즉, 집의 위치부터 시작해서 집안에 놓인 소품까지 정하는 양택 풍수가 내 집에 복을 불러다 줄 묘안을 제시한다. 어떤 집에 흉액이 줄을 잇는다면 그럴 만한 환경이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보고 환경을 변화시켜야 한다. 집안 환경을 바꾸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복 부르는 내 집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PART1 8가지 방위 인테리어로 복을 부르자!

양택에서 가장 기본으로 생각하는 것이 방위이다. 양택 풍수는 대개 8가지 방위를 사용한다. 동서남북과 동남, 동북, 서북, 서남 이 4방을 합해서 8방으로 이루어진다.

황종찬 박사는 “방위에 맞춰 좋은 집을 고르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우리 조상들은 집을 짓는 가장 좋은 조건을 남향과 동대문이라 했습니다. 남쪽에서는 따뜻한 바람을 들여오고 동쪽 대문으로는 햇빛을 받기 위해서였지요. 이것이 건강과 행운을 가져온다고 보았습니다.”라고 설명한다.

각각의 방위에는 성격이 다 결정되어 있다. 그럼 8가지 방위에 맞춰 어떻게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자.



http://www.ikunk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19341

이전글 주방 인테리어의 새 바람…엘리카 후드 열풍
다음글 '인테리어 효과 봤어요' 루헨스 방실 프로젝트 당첨자를 만나다
        

BEST PROPERTY 베스트 매물

견적문의